[나는 몸신이다]

요통 원인 짧아진 장요근 

테스트 자가진단

 발레리나 김사랑 

짧아진 장요근 늘여 

요통 완화 스트레칭 

개구리 자세 수건 런지 하는 법 

박철용 정형외과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 194회  


악! 소리나는 요통의 진짜 이유, 짧아진 장요근? 

 

박철용 정형외과 전문의 

김사랑 발레리나 


메릴린 먼로 김연아도 겪은 질환

국민 80%가 한번 이상 앓는 질병 

한국인의 고질병 요통 

허리 통증 


요통의 진짜 이유 

짧아진 장요근 때문이다


요통의 진짜 원인 장요근의 모든것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유일한 근육 

짧아진 장요근이 통증 부르는 이유 


정상 장요근과 짧아진 장요근 사진 




정상 장요근 vs 짧아진 장요근

장요근이 짧아지면 보행 장애가 생긴다 


좌우 길이가 다른 장요근 



장요근 길이가 다른 경우 



몸을 틀기 어렵고 

반대편으로 몸을 구부리는 것이 힘들어 진다 


장요근 짧아졌다는 의심 증상 



장요근 짧아지면 허리 허벅지 무릎 통증 유발 



요통의 진짜 이유 짧아진 장요근 

내 몸속 장요근 길이 테스트 자가진단 법 


 장요근 길이 테스트 법 왼쪽 오른쪽 테스트 



장요근 길이가 짧은 경우 


 

가수 미나의 장요근 상태 확인 

 





짧아진 장요근 늘여 요통에서 벗어나자 

국립 발레단 발레리나 김사랑 몸신 


좌우 균형 잡힌 동작으로 장요근 균형에 도움되는 

발레 


좀신의 장요근 검증 시간 

흔들리는 볼위에서 발레동작 도전 

발레 동작에서 주용한 장요근 동작 


짧아진 장요근 눌여줄 운동법 대공개 

짧아진 장요근 늘여 요통 완화 스트레칭 

장요근과 엉덩이 근육 동시에 단련 효과 개구리 자세 


개구리자세 

무릎이 안좋은 사람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개구리자세  하는 법 




개구리 자세 효능 

장요근이 짧은 경우 엉덩이 둔근 쪽 근육이 약해져서 

엉덩이 근육이 힘이 없어지고 밑으로 처지게 됨

엉덩이근육과 장요근 강화에 도움 



고관절 자극하여 장요근 이완 

수건 런지 하는 법 

 



국립 발레단 발레리나의 특훈 

짧아진 장요근 늘여 요통 완화돕는 스트레칭 


스트레칭 후 미나의 장요근 테스트 결과 


 


스트레칭 시 주의 





[출처] 채널a 

 


pirin

반응형

+ Recent posts